행복동행 양산
강원특별자치도, ‘2026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(SEOUL FOOD)’ 참가 성과… 수출상담 529만 달러 달성

- 수출상담 529만 달러, 계약추진 244만 달러, 수출계약30만 달러 성과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이승현 기자 작성일2026-06-24 10:51:30

본문

□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6월 9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(KINTEX)에서 열린 국내 최대 식품 전문 전시회 「2026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(SEOUL FOOD 2026)」에 강원 공동관을 운영하고 도내 식품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.

□ 이번 전시회에는 도내 식품기업 10개 사가 도 공동관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과 제품 홍보를 진행했다.
 
○ 참가기업들은 총 99건의 수출상담을 통해 529만 달러 규모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으며, 244만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 성과와 함께 3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.
 
○ 이는 도내 식품기업의 우수한 제품 경쟁력과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성과로 평가된다.

□ 강원특별자치도는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해외 바이어 발굴과 후속 상담 지원을 강화하고, 도내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판로 확대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.

□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“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외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전문 전시회로, 도내 식품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고 신규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”라며,

 

○ “앞으로도 기업별 수출 역량에 맞춘 맞춤형 지원과 해외 바이어 연계를 강화해 도내 식품기업의 수출 경쟁력 제고와 실질적인 수출 성과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 

df190bd4a3b1b4bd7afe80df41cde9c1_178226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