6.24. 10:00 부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려…
페이지 정보
작성자 365투데이 기자 작성일2026-06-24 08:59:11본문
□ 부산시(시장 박형준)는 오늘(24일) 오전 10시 부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「제46회 부산광역시장기 노인생활체육대회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○ 노인생활체육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(사)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체육행사로, 지역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운동경기에 참여하면서 건강과 친목을 다지는 자리다.
□ 이날 대회는 김경덕 시 행정부시장과 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(회장 박종수)를 비롯한 16개 구군 지회 선수와 응원단 등 3천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, 총 6종목의 열띤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.
○ 대회는 식전공연, 개회식, 종목별 운동경기, 폐회식 순으로 진행된다.
□ 운동경기는 개별경기 2종목(한궁·민속윷놀이), 단체경기 4종목(큰 공굴리기·미니농구·고리던지기·카드낱말맞추기)으로 구성된다.
○ 단체경기와 개별경기 성적을 종합해 우승한 지회에는 제46회 노인생활체육대회 부산시장기를 수여하며, 각 개별경기의 우승 팀에는 오는 11월에 열리는 전국노인건강대축제에 부산 대표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.
□ 김경덕 시 행정부시장은 “어르신 한 분 한 분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가 곧 부산의 행복한 미래이며, 이번 대회가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어 많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”라며, “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건강과 여가, 돌봄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노인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”라고 전할 예정이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