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하기/글자확대.축소
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6.24.~26.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등 4개 경기장에서 열려…
페이지 정보
365투데이 기자 2026-06-24 09:00:57본문
□ 부산시(시장 박형준)는 오늘(24일)부터 6월 26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등 4개 경기장에서 「2026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○ 「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」는 기능을 갖춘 장애인의 직업 능력을 강화하고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, 올해로 31회를 맞는다.
○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,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부산지부가 공동 주관한다.
○ 경기는 한국폴리텍대학교 부산캠퍼스, 서면미리벌직업전문학교, 아델라디저트아카데미학원, 부산안마수련원 4곳에서 치뤄진다.
□ 올해 대회에는 총 153명의 선수가 참가해 가구 제작, 바리스타, 정보기술 등 21개 종목에서 열띤 경합을 펼친다.
□ 개회식은 대회 첫날인 오늘(24일) 오전 10시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열린다.
○ 시,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시상, 공정한 경쟁을 약속하는 선수 대표들의 선서, 경기 개시 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.
□ 대회 둘째 날(25일)에는 선수들이 본격적으로 직종별 경기를 펼치며, 마지막 날(26일) 시상식에서 50여 명에게 시상하고 입상작을 전시한다.
○ 직종별 입상자는 「국가기술자격법」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 시험이 2년간 면제된다.
○ 종목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‘제43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’에 부산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.
□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부산지부(☎051-465-8857)로 문의하면 된다.
□ 성희엽 시 미래혁신부시장은 “이번 대회를 통해 뛰어난 기능을 보유한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고용 확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”라며, “일하려는 장애인 모두가 양질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'행복도시 부산, 안녕한 부산'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”라고 전했다.![]()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