뉴스

 

 

서울•경기•강원 HOME > 뉴스 > 서울•경기•강원

인쇄하기/글자확대.축소

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
강원특별자치도,‘2026년 반부패·청렴정책 종합 계획’ 상반기 이행상황 점검

행정부지사 주재 이행점검 회의 개최... 하반기 청렴도 향상 대책 집중 논의

페이지 정보

365투데이 기자 2026-06-22 14:42:13

본문

□ 강원특별자치도는 6월 22일(월) 오후 2시,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행정부지사 주재로 실국장,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‘2026년도 반부패‧청렴 추진계획 1차 이행점검 회의’를 개최했다.

 

□ 이번 회의는 올해 초 수립한 「2026년도 반부패‧청렴정책 종합 추진계획」의 상반기 이행상황을 점검하고, 하반기 중점 추진과제와 국민권익위원회 제도개선 권고과제 이행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.

 

□ 도는 올해 종합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목표로 ▲ 「청렴 개인 마일리지」 운영 ▲ 「업무추진비 부당집행 패널티」 제도 운영 ▲ 「강원 안심변호사」 확대 운영 ▲ 「강원 청렴 리더 프로그램」 정례화 등 다양한 ‘강원형 청렴시책’을 추진하고 있다. 

  ○ 특히, 전국 최초로 도입한 청렴 개인 마일리지 제도를 본격 운영하여 청렴활동 참여 실적을 인사가점과 연계하고 있으며, 강원 안심변호사를 기존 2명에서 3명으로 확대하여 직원들이 안심하고 상담‧신고할 수 있는 공정 직무수행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.

  ○ 또한, 외부 전문기관 컨설팅과 전 직원 청렴체감지수 진단(CBTI), 부서별 맞춤형 청렴과제 발굴 간담회 등을 통해 부패 취약요인을 분석하고 실효성 있는 개선대책을 추진하고 있다. 

 

□ 이날 회의에서는 실국별 청렴시책 추진상황과 국민권익위원회 제도개선 권고과제 이행현황 등 주요 과제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종합청렴도 평가에 대비한 추진전략과 실질적인 체감도 향상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. 

 

□ 여중협 행정부지사는 “청렴은 도정의 신뢰를 떠받치는 근본 가치이자 도민과의 약속”이라며 “이번 회의가 단순히 상반기 실적을 점검하는 데 그치지 않고, 하반기 우리 도의 청렴정책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”고 당부했다.

 

□ 한편 감사위원회는 이번 점검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중 미흡 과제 집중관리, 청렴 피드백 운영 활성화, 제도개선 권고과제 이행관리, 우수사례 발굴‧확산 등을 통해 종합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위한 청렴정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. 

 

 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인쇄하기/글자확대.축소

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

경상남도 양산시 서창로 178(삼호동)  |  대표전화 : 010-3050-0001  |  등록번호 : 경남.아 02317
명칭 : 인터넷신문  |  등록일 : 2015년6월26일  |  발행일 : 2015년6월27일  |  발행 편집인,대표 : (주)제이엠 장몽길  |  청소년보호책임자 : 장몽길
광고.후원.기사제보 : 010-3050-0001
Copyright © 2016 365투데이. All rights reserved. mail to jmevent0001@gmail.com